칸코레·시로프로·도검난무 등 DMM제 플래시 게임의 결제를 VPN 없이 뚫는 방법.

2016. 9. 11. 04:27놀거리 재미거리

칸코레, 시로프로, 도검난무 등등의 DMM에서 유통하는 플래시 게임(일본어)을 플레이하시는 분들에게는 가끔 과금이 필요할 때가 찾아옵니다. 그런데 한동안 일본 현지가 아니면 과금을 할 방법이 마땅치 않았죠. 두 곳 이상의 VPN을 동원하거나, 현지의 DMM 포인트를 사거나 하는 등의 수고가 필요했습니다. 거기다가 비밀번호 변경 공지가 떠 버리면 힘겹게 등록한 카드 정보가 날아가기까지 하니 짜증이 많이 났던 기억이 납니다.


그러다가 작년에 제가 찾은 카드 등록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올해부터는 페이팔 경유 결제 방법이 생겨서 페이팔 쓰는 것이 이것보다 편할 겁니다. 하지만 저는 앞으로도 이 쪽 게임의 과금을 한다면 이 방법을 계속 쓸 듯 해서, 잊기 전에 기록해 두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방법이 페이팔 타는 것보다 익숙해서리. 심지어 과정 보시면 아시겠지만 VPN도 필요 없습니다(!)


참고로 이 글은 처음에 트위터에 기고했던 트윗묶음을 인용해 왔습니다.



① https://www.dmm.co.jp/my/-/payment/ 로 들어가는 웹 페이지 아이콘을 만듭니다. 링크로는 바로 이 곳. OS가 윈도우즈라면, 바탕 화면에서 '우클릭 → 바로 가기' 를 통해 만들면 됩니다.


② 로그인하라고 아이디와 비밀 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올 겁니다. 잘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③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워닝이 반갑게 맞이할 것입니다. 저를 방법하지 마시고(..) 상큼하게 탭을 닫은 다음, 에서 만든 아이콘을 더블클릭.


(맞게 하셨다면 이제 위 짤방이 나와야 합니다. 그리고 개인정보를 가렸는데 카드등록 이력이 없으시다면 저기서 VISA 어쩌구 하는 글자 상자는 없겠죠.)


④ 놀랍게도 새로 열면 워닝 안 뜨고 카드 정보 입력하라는 양식이 나옵니다. 비자 등의 국제 카드 서비스 제휴가 걸려 있는 신용카드(체크카드도 가능)정보를 잘 입력하고 등록을 합니다. 


⑤ dmm.com 으로 들어가 다시 로그인을 합니다.


⑥ 우측 상단의 개인 메뉴 중 '포인트 결제' 버튼을 누릅니다. 


⑦ 원하는 양만큼의 포인트를 골라 선택합니다. 이 때 필요 비용은 포인트에다 엔당 필요한 원화의 양을 곱하면 됩니다(보통 곱하기 10). 체크카드라면 통장 잔액 조심하고요.


⑧ 결제완료 \(´ㅂ`)/



①에 올려 둔 링크는 처음 발견했을 때(2015년)는 저 주소가 아니었는데 DMM이 인터페이스 개편을 하면서 주소를 바꿨더라고요. 따라서 저건 올해 9월 초 기준임을 유념해 두셨으면 합니다. 저 주소는 이후에 바뀔 수 있습니다.


①②③의 과정은 다른 방법을 써도 되는데 아예 저 도메인을 복사해 두었다가 붙여넣어 새로 열고 로그인하고 워닝 떴을 때 주소창에 도메인을 또 붙여넣어 열고…하는 방식으로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그 이후 과정은 똑같습니다.


이 방법에 익숙해지면 정말 신세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소개한 저 도메인이 언제 또 바뀔지 모른다는 것이 흠이지만….